전문화된 기술력, 최고의 고객만족
성실과 책임을 다하는 영원크린

외벽, 유리창청소
전문화된 기술력, 최고의 고객만족, 성실과 책임을 다하는 영원크린
홈 > 특화클리닝 > 외벽, 유리창청소

외벽청소
건축물의 외벽은 "석재, 유리, 금속, PCM 패널, 목조"로 크게 5종류로 분류하나 국내 업체는 시공 후 세척 및 유지관리가 정착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건축물의 외벽을 대기의 먼지와 자동차의 매연 등으로 항상 찌든 때가 많이 묻어 있습니다. 각 재질의 특성에 맞지 않는 약품 및 세제의 남용은 오히려 더 오염될 수 있는 소지와 외장의 수명 단축을 초래할 우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 회사에 맡기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각종 대기오염 물질에 찌들어 있는 건물 외벽을 건축물이나 구조물의 재질, 형태, 작업환경 등을 고려하여 로프고, 또는 고소작업장비 등을 이용하여 전용세제나 약품으로 세척. 최적의 클리닝 공법으로 완벽하게 클리닝 하고 있습니다.


 

외벽세척 대상
석재 건물, 타일 건물, 법랑 건물, 패널 건물, 금속 건물, 유리 건물, 벽돌 건물 등….

건물유리창 클리닝
사람의 피부와 같은 역할을 하는 빌딩. 건물 등의 외벽. 외벽 유리창 등은 흔히 건물관리에서 간과하기 쉬운 부분입니다. 관리해주는 피부와 관리해주지 않는 피부의 느낌과 건강 상태가 다르듯이 건물도 관리하기에 따라서 그 수명이 달라지며 내부는 물론이고 건물 외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매년 황사 먼지. 매연. 미세먼지. 산성의 눈, 비에 건물. 빌딩의 피부가 숨을 쉬지 못하고 있습니다. 매일 닦고 청소해주는 내부와 달리 외벽, 외벽 유리창은 희뿌연 시야와 함께 내부의 쾌적함을 삭감시키고 채광을 방해하며 건물 내부의 업무 능률과 거주 중, 사용 중, 영업 중의 삶의 품질까지도 함께 저하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유리창청소
아파트에서 외부 물청소의 범위는 유리창과 방충망, 계단유리 등을 말하는데 청소는 물에 세제를 희석하여 스펀지로 청문을 닦은 다음 모터와 호스의 물을 이용하여 씻어 내립니다. 방충망의 검은 먼지 찌든 때를 제거하여 위생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시켜주고 사람 손이 닿지 않는 베란다 외부 유리창을 깨끗하게 만들어 시야와 가슴을 시원하게 뚫어줍니다. 저희 영원크린에서는 다른 업체와는 달리 첨단 세제를 보유하고 외벽의 용도에 맞게 적절히 사용함으로써 아파트의 수명 연장함은 물론 항상 새 아파트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석재 건물 외벽의 세척
석재 건물의 외벽을 세척하기 전에 석재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또 세척 작업 전에 다음 질문에 대한 해답이 있어야 성공적인 세척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석재 건물의 외벽을 세척하는 이유
석재 건물의 세척을 하는 이유로는 첫째, 외관에 대한 문제로서 석재가 갖고 있는 천연의 아름다움을 재생하기 위해서입니다. 둘째, 석재에 균열이 발생되었거나 혹은 심하게 부식되어 적절한 보수를 하기 위해서 세척을 해야 하는 실제적인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셋째, 상업용 건축물의 경우 석재 건물 외벽의 오염 여부가 회사의 이미지를 좌우하게 되고 따라서 회사 의 매출과 연계되며 나아가 쾌적한 환경을 위해 도시의 미관을 해치지 않는 사회적인 역할의 기대가 세척 작업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외벽 석재 종류의 확인
외벽 세척 작업을 위해 반드시 석재의 종류와 석재의 시공방법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대리석인지, 화강석인지, 라임스톤인지, 샌드스톤인지 등 세척작업에 사용되는 약품의 특성이 석재의 종류에 따라 미치는 영향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가로 하여금 석재의 종류를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경도 MOHS 기준에 의하면 대리석의 경도는 3인 반면 화강석은 6의 경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리석은 산성의 세척제에 매우 민감하지만 반면에 화강석은 산성에 대한 저항력이 상대적으로 큽니다. 건축물이 한가지 이상의 석재로 이루어져 있으면 그 종류를 확인해야 하며 여러 가지 작업 방법을 사용하여 세정작업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석재의 시공방법은 건식과 습식이 있는데 현재는 대부분의 빌딩들이 건식의 공법을 택하여 시공하고 있습니다. 시공방법은 세척작업 전에 더러움이 발생하는 원인을 분석하고, 세척작업 방법 등을 선택하는 조건이 될 수 있습니다.

오염의 종류 확인

1. 유성 얼룩 : 기름얼룩
2. 유기 얼룩 : 천연 얼룩| (커피, 차, 과일, 담배, 화장품 등)
3. 금속 얼룩 : 녹, 구리, 청동, 황동, 알루미늄 등
4. 잉크 얼룩 : 매직 펜, 펜, 잉크 등
5. 생물학적 얼룩 : 이끼, 곰팡이, 버섯 등

석재 건축물은 여러 가지 물질에 의해 오염될 수 있습니다. 대기오염, 검댕, 곰팡이, 이끼류, 먼지 등 오염의 종류와 진행이 매우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기 때문에 오염의 종류와 진행 정도를 확인하는 것은 약품의 강도와 작업 방법 등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결과적으로 석재의 종류와 오염의 종류, 그리고 오염의 진행 정도에 따라 세척 방법이 결정되는 것입니다.